안녕하세요. 지난달 말에
유튜브 '돈버는 형님들' 을 통해 부산 오프라인 쇼핑몰 강의 수강생을 모집하길래 신청해서 갔다 왔어요!
강의 주요 내용으로는
1. 가난한 인생에서 온라인 사업 쇼핑몰로 성공한 스토리
2. 무재고 & 무자본 온라인 사업과 위탁판매
3. 쇼핑몰 1분 만에 이해하기
4. 쇼핑몰 창업으로 돈을 버는 방법
5. 효자상품 1개면 얼마나 벌까?
6. 초보자가 쇼핑몰을 키우는 순서
쇼핑몰 대표는 처음에 가난한 인생에서 쇼핑몰로 시작해 연매출 40억 신화를 이루고, 억대 고급외제차와 부동산 투자까지 해서 부동산 4채를 소유하게 된 스토리를 얘기해 줬어요.
책에서 흔히 말하는 부를 이루는 습관들인 미라클 모닝(일찍 일어나기), 독서하기, 이루고 싶은 목표 수백 번 노트에 적기 등 여러 가지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해요. 하지만 자신은 실질적으로는 변화가 없었고 가난은 그대로였다고 해요. 오히려 독서는 책 값 때문에 더 가난해졌다고 얘기를 해주더라고요. 그런 노력보단 실질적으로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필요했다고 하면서 쇼핑몰로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 가이드를 초보자 입장에서 강의를 해줬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쇼핑몰 시작을 못하는 이유를 얘기해주고 그런 건 다 핑계 거나 열정과 행동력이 없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어요. 저 또한 내용을 들으니 공감이 가더라고요...
쇼핑몰 시작했다가 포기하는 사례도 얘기를 해줬어요. 포기하지말고 잘할 수 있는 조언들도 아끼지 않았어요.
이제 메인 강의 내용이 나오는데 무재고 & 무자본으로 하는 온라사업의 실체를 기초적으로 알려줬어요.
위탁판매 관련 내용이었죠.
흰색 무지 티셔츠를 예시로 각 사이트별로 가격대 형성되어 있는 것과 가격이 달라도 품질은 차이가 없는 제품들이 저렇게 판매되고 있다고 해요.
무재고 & 무자본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는 위탁판매 개념인데 예시를 풀어서 설명해 보자면,
1. 먼저 A상품을 10,000원에 스마트스토어에 제품을 등록한다.
2. 스마트스토어에 주문이 들어오면 중국사이트나 도매사이트를 통해 A상품을 5,000원에 주문을 한다.
3. 주문할 때 주소는 스마트스토어에 주문이 들어온 고객의 집주소로 주문을 하고 결제는 본인 신용카드로 결제를 한다.
4. 그러면 고객의 집으로 상품이 배달되고 신용카드 결제일 전에 먼저 정산이 되어서 10,000원 수익이 먼저 들어온다.
5. 그 뒤에 신용카드 결제일에 5,000원이 결제된다.
6. 5,000원 마진이 남는다.
이렇게 하면 자기가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고도 자본 없이 신용카드 하나로 물건을 판매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수익을 잘 낼 수 있겠죠? ㅎㅎ
돈을 버는 방법 중 하나는 A브랜드의 A제품을 할인 행사 때 구매하여 공식 판매가와 가격차이를 공략하여 판매하는 전략이 있어요. 할인행사 때 싸게 산다음 공식 판매가보다는 조금 낮게 파는 방법도 있어요.
돈 버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대량구매로 차익을 남기는 방법이에요.
묶음상품이나 대량으로 샀을 때 싸게 파는 상품을 찾아서 구매한 다음 다른 판매자보다 조금 저렴하게 낱개로 판매하는 전략이죠. 이런 것도 잘 찾아서 활용한다면 매출이 잘 늘어나겠죠? ㅎㅎ
하나의 효자상품을 잘 찾아서 OEM(주문자 상표 부착 위탁생산) 제조 후 판매를 했을 때 실제로 얼마나 벌었는지도 설명을 해줬어요. 한 달 매출이 2억 2천만원 찍고 마진 30% 수준으로 월 순수익 6천만원 이상이라고 했어요. 대박상품 하나면 이 정도까지 벌 수 있다고 자료까지 보여주더라구요. 정말 대박이지 않나요??
초보자가 쇼핑몰을 키우는 순서를 간략하게 잡아줬어요. 위 사진처럼 위탁, 구매대행으로 시작해서 단계별로 중급, 고급으로 넘어가면서 쇼핑몰을 키우면 된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온라인 사업을 하고 깨달은 점을 얘기해 주셨어요.
첫째, 부업으로 할 수 있다.
요새 시대 흐름으로는 미래에 기본 투잡이상을 해야 무난하게 벌어먹고 살 수 있다고 해요.
직장인들도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온라인으로 부업 시작하시는 분들이 참 많아요. 쇼핑몰 시작하시는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두 번째, 자본금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위탁, 대행구매로 시작해서 자본금 없이 시작 할 수 있는 건 참 좋은 거 같아요.
자본금 없이 하는게 어렵다고들 하시는데 솔직히 자본금 있어도 어떤 사업이든 어려운 건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자본금 없이 시작할 수 있다 >> 즉, 리스크가 없다는 것입니다. 엄청 큰 메리트죠.
세 번째, 고객과 대면할 필요가 없다.
고객과 직접 만나서 영업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죠.
네 번째, 벌 수 있는 돈의 한계가 없다.
온라인 시장은 규모도 크고 제품이나 판매 등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한계가 없습니다.
다섯 번째, 시스템을 만들면 노동대비 버는 돈이 크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온라인 판매에 대해서 알아서 잘 팔리도록 시스템을 잘 갖춰 놓으면 처음에는 힘들어도 나중에는 노동하는 것보다 수익이 훨씬 커진다는 점이에요.
'돈을 번 사람들의 공통점은 생산을 한다' 라고도 하셨는데요.
그냥 수동적으로 시키는 일만 해서 월급 받는 직장인을 넘어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생산을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강의를 다 듣고 나서 대표님이 쓰신 책을 소개해줬어요.
바로 '돈미새' 라는 책인데요. 강의를 듣고 나니 저 책도 한 번 읽어보고 싶어 졌어요.
뭔가 현실적인 부분이 저와 맞는 느낌이어서 그런가 왠지 끌리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서점에 들러 구매하러 가야겠네요. ㅎㅎ
여기까지 돈버는 형님들의 강의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의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도혜 강사의 '챗GPT 300% 활용법' 강의 후기 (1) | 2025.01.21 |
---|